티스토리 뷰
목차
샤먼 셋째 날 일정
샤먼 셋째 날 일정 11시 30분 선착장으로 출발 (혹시 차막힐까 일찍 출발했더니 너무 일찍 도착해서 선착장 주변 구경하며 한참 기다렸습니다. 페리 출발시간 10분 전부터 탑승하니 참고하셔요) 12시 40분 구랑위 페리 출발 구랑위에서 점심 식사 카트타고 구랑위 한바퀴 투어 중산루 스타벅스 리저브점 방문 (중국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지점이라고 합니다) 5시 30분 호텔 복귀 6시 20분 호텔 뷔폐 |
가급적 중국 인파가 몰리는 중국 연휴에는 방문 피하시는 것이 좋으니 중국 연휴 일정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모두 즐거운 여행 준비하시고 건강한 여행 되세요 : )
2025년 중국 연휴
2025년 중국연휴 정보입니다. 중국연휴에는 엄청난 인파가 한꺼번에 움직여 관광보다 사람구경만 하다 올 수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중국연휴 피해서 여행 일정 계획하시길 추천드립니다,
solsol.wohuihui.com
스위스 그랜드 샤먼 호텔 저녁 뷔페
첫째 날 저녁은 호텔 2층 태국 레스토랑에서,
둘째 날 저녁은 중산로 맛집이라고 검색해서 찾은 식당에서 털게 내장 비빔면, 털게 내장 밥 그리고 샤오롱바오를 먹었습니다.
그런데 셋째 날 저녁을 위해서 중국 맛집 검색 어플 '따중디엔핑'을 아무리 봐도 딱히 먹고 싶은 메뉴가 없었습니다.
저희가 느끼기에 샤먼은 해산물이 유명하긴 한데,
뭔가 광고만 많이 태운 식당들이 반복해서 어플에 노출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여행 마지막 날이라 피곤하기도 하고 호텔로 일찍 복귀를 해서 호텔 뷔페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입구에서 룸 카드를 보여주자 투숙객 할인 적용을 해주었고,
성인 1인 203위안 (약 4만 원), 아이들은 무료로 뷔페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뷔폐를 들어가자마자 발견한 하겐다즈 코너에 첫째가 신이 났습니다.
전 날 저녁 호텔 로비에서 1개 40위안 주고 사온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이 무제한 제공됩니다 : )
스트로베리, 초콜릿, 바닐라 등 8가지 맛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입구 바로 왼쪽 편에 비치된 위스키, 와인 코너에 저희 부부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 )
여행 마지막 날 호텔에서 여유롭게 저녁을 즐기고 바로 룸으로 올라가면 되니 너무 행복했습니다.
화이트와인은 아이스바스켓에, 5종류의 레드와인은 오크통에 들어있었습니다.
게다가 가성비로 유명한 그란츠 위스키도 오크통에 담겨있었습니다.
저는 칠레 CERRO TRANCO 레드와인을 마셨는데 평소 까베르네 소비뇽, 쉬라즈 종류를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남편은 위스키와 맥주를 마셨고요.
그리고 아이스크림 옆 코너에는 또 저희 딸이 눈이 휘둥그레진 젤리, 사탕, 비스킷 류가 한 코너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
또 한번 아이들이 좋아할 코너, 바로 초코 퐁듀 분수대 !!!가 다양한 베이커리류 및 케잌류와 함께 입구 코너쪽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레스토랑의 모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
조식을 겸하는 이 곳 스위스 그랜드 샤먼 호텔 레스토랑은 식사하는 곳이 크게 2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아래 사진은 레스토랑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통유리로 호텔 로비가 바로 보이는 섹션입니다.
저희는 이 곳에서 식사하게 되었고 음식을 가지러 가는 동선은 비교적 더 멀지만 한적한 느낌으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6시부터 저녁 뷔페 오픈하는 시간이라 6시 20분에 내려갔을 때 한적한 편이었습니다. 7시 이후 테이블이 70%이상 채워진 것 같았는데 음식들은 부족하지 않게 계속 채워졌고, 관리가 잘 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항구 도시답게 새우, 게 튀김, 석화찜, 생선 요리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많았습니다.
중국 향신료에 거부감 있는 제 입맛에도 음식들이 거슬리지 않았고, 연어회도 신선해서 여러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이 쪽 코너도 맛있었습니다. 특히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연어 타르트라고 적혀있는 메뉴,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연어 롤도요 : )
이 밖에도 꼬지(양, 닭, 소, 돼지), 스테이크 (소, 양) 등 다양한 고기류와 해산물찜, 볶음밥, 면, 만두 등 메뉴가 많았지만 애 둘 데리고 음식 담고 먹느라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
저희가 첫 번째로 담아온 음식들인데요, 저희는 칭다오 꼬지 먹다온 사람들이라 꼬지는 별로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날 연어회, 연어 타르트, 연어 롤 먹느라 고기를 거의 먹지 않았는데요, 남편 말로는 좀 질기다고 했습니다.
아래 사진 속 제일 왼쪽에 있는 고기 한 조각은 먹었는데 저는 맛있었습니다 : )
중국사람들은 보양탕을 좋아하는데요,
사진 속 증숙한 코코넛 열매 뚜껑을 열면 코코넛워터에 전복 등 보양 재료를 넣고 함께 달인 특별식을 성인의 인원수만큼 제공했습니다. 맛은 똑같이 코코넛워터 맛이었는데 두번 먹고 먹진 않았습니다. 저는 와인을 마셔야했거든요.
통유리로 너머 로비를 바라보며 식사를 했습니다.
스위스 그랜드 샤먼 호텔 저녁 뷔페 추천? 비추천?
물론 중국인들 입맛에 맞는 향신료가 들어간 면 요리나 어떤 요리들이 몇 몇 있었습니다.
하지만 샤먼은 중국 7대 경제특구의 하나로 "바다 위의 정원"이라 불릴 만큼 깨끗하게 도시 전체를 관리하고 있고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중국여행에서 향신료때문에 걱정이신 분이라면, 호텔 뷔페에서 만큼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첫 가족여행이라 숙소의 위치, 룸 크기가 넓고 쾌적한지, 수영장 및 사우나 시설이 있는지, 주방시설이 있는지 등을 체크해서 스위스 그랜드 샤먼 호텔을 정했는데요,
+ 호텔 조식 뿐만 아니라 저녁 뷔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
저희는 중국 연휴 청명절에 이용해서 1박에 17만원 정도에 숙박했는데요, 보통은 조식포함 1박에 13만원에 예약할 수 있는 것 같으니 실시간 최저가 비교하셔서 저렴하게 숙박하세요 : )
아래는 저희 가족이 3박 4일동안 묵은 스위스 그랜드 샤먼 호텔 디럭스 트윈룸에 대한 후기와 방문했던 장소들인데요, 필요하신 분은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
중국 샤먼 가족여행 구랑위 뷰 5성급 스위스 그랜드 샤먼호텔 디럭스 트윈 후기 (+태국 레스토랑)
둘째가 태어나고 처음으로 나선 가족여행으로, 한국인 관광객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중국인들에게는 은퇴하고 살고 싶은 부자도시 1위인 중국 샤먼을 택했습니다. 저희는 칭다오->샤먼은 산
ihui1.wohuihui.com
중국 샤먼여행 남보타사, 매표, 입장 방법, 관람 포인트 (우연히 갔는데 또 가고 싶었던 곳!!!)
샤먼 여행 2일차, 2층 버스를 타고 샤먼 대학을 가기로 한 일정이었습니다. 남보타사는 시간이 조금 남아서 오후 4시 30분 즈음 어쩌다 방문한 곳인데 또 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이 평온해지고 화
ihui1.wohuihui.com